산후관리

산후 허약해진 산모의 몸을 보하는 것이 최고의 산후조리 입니다.


출산후 산모에게 발생되는 다양한 병변의 증상과 그 원인을 자세히 진단하여 산모의 건강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산후조리가 필요한 증상


산욕열

출산 뒤에 산도나 자궁에 세균감염으로 인해 고열이 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유선엽이나 신우신염, 감기 등으로 열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산후 체온상승의 대부분은 골반감염, 생식기 감염에 의한 것입니다. 기침이나 콧물 등의 감기증상이 없이 2~3일간 열이 계속 나면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로부지 

출산후 3주가 지난 후에도 여전히 오로가 배출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오로부지의 치료는 기운이 허한 경우 에는 기를 복돋워주고, 몸 안에 열이 많이 발생한 경우는 먼저 열을 식혀야 하며, 어혈이 몸안에 발생한 경우는 이를 흩어 주어 혈역의 흐름을 바로 잡아주어야 합니다.

산후부종 

임신 중의 붓기를 출산후에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살이되어 이후에 비만이나 성인병의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산후부종은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질환입니다.
산후부종은 일반적인 부종의 치료법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하는데 소변을 강하게 빼내어서도 안되고 땀을 지나치게 내서도 안됩니다. 산후부종의 치료법은 기혈인 약해진 몸상태를 고려하여 몸에 생긴 습, 담, 어혈을 화해시켜 나가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산후신통 

산후에는 분만과정에서 골반 주변관절을 비롯해서 신체의 모든 관절이 이완되어 있습니다.
산모의 체력이 극도로 허약한 상태에 있게 될 때에 풍한의 사기가 쉽게 인체에 침범하게 되는데 침범된 사기가 제거되지 않으면 관절이 정상적인 활동을하지 못합니다. 또한 근육과 혈관이 당기고 전신의 근육과 혈관, 관절에 통증이 발생되는데 이것을 한의학에서 산후편신동통 혹은 산후신통, 산후관절주통, 산후관절통이라고 합니다.

산후관절통

산후풍으로 인한 관절통은 일반적인 관절 통과는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관절로 침입한 냉기(찬바람)으로 인하 여 관절의 경직과 시림, 통증을 동반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일반적인 양방치료 로는 잘 호전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후관절통의 치료는 통증을 느끼는 부위 별로 처방하거나 치료법을 다르게 하여 치료하게 됩니다. 특히, 오래된 관절의 통증이나 잘 호전되지 않는 관절통 그리고 시리거나 찬느낌이 동반된 여성분들의 관절통인 경우 산후풍 증상이 아닌지 감별진단이 필요합니다.


CUSTOMER CENTER

고객센터

064.749.8000

064.746.8100

TIME TABLE

진료시간안내

월화금토 주4일 진료
˙월화금 오전 9시 30분 ~ 오후 7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5시
˙수요일 목요일 일요일  휴진

CONSULTATION

1:1 상담신청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